K-water, 2016년 한국수자원학회 학술발표회
상태바
K-water, 2016년 한국수자원학회 학술발표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6.05.25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사단법인 한국수자원학회(회장 윤병만, 명지대 교수)는 5월 26일(목) ~ 27일(금) 양일간 대전광역시에 위치한 K-water연구원·교육원에서 2016년 한국수자원학회 학술발표회를 기후변화 대응 지속가능한 물 관리란 주제로 개최한다.

한국수자원학회 학술발표회는 1964년 제1회 수공학연구발표회를 시작으로 매년 학술발표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금년 학술발표회에서는 수자원 전반에 걸쳐 총 430여 편의 연구 성과를 발표하며 미국 일본 중국 뉴질랜드 태국 베트남 등 해외 참가자를 포함하여 수자원 전문가 및 종사자 전공 학생 등 8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학술발표회 기조 강연은 국제수리학회(IAHR) 피터 굳윈(Peter Goodwin, Idaho대 교수) 회장과 ㈜이산 김국일 상임고문이 강연을 하며 원태상(1976년 작고) 교수를 기념하는 강연은 세종대학교 배덕효 교수가기상수문학 기상정보의 수문모델링 활용기술이란주제로강연을한다.

금년 학술발표회의 주제는 최근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에 따른 미래의 준비를 반영하여기후변화 대응 지속가능한 물관리”로 정했으며 기후변화 수자원 적응포럼등 수자원의 다양한 분야에 걸쳐 흥미로운 주제로 세션이 준비되어 있다.

한국수자원학회는 낙후된 우리나라의 수문 수자원의 기술발전 및 국민복지에 기여하기 위하여 1967년에 설립되었으며 수자원분야 종사자 및 전공 학생 등 3,000여명이 활동하고 있는 학술단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