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미얀마에 세종스마트 교육한류 확산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미얀마에 세종스마트 교육한류 확산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6.05.26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세종 = 이준희 기자]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최교진 교육감이 오는 5월 29일부터 6월 4일까지 6박 7일간의 일정으로 교육정보화 교류협력 지속방안을 협의하기 위해 미얀마를 방문한다고 26일 밝혔다.

우선 5월 30일 오후 미얀마의 신행정수도인 네피도에서 미얀마 교육부장관과 다양한 상호협력 증대방안을 협의한 후, 방문기간 동안 최근까지 정보화기기가 지원된 3개 학교를 방문하고, 세종시교육청 초청 정보화연수에 참여했던 미얀마 교원 24명과 간담회도 가질 예정이다.

특히, 최 교육감은 우 쩌 쏘 뜨윈(U kyaw swar thwin) 미얀마 교육부장관으로부터 그 동안 미얀마의 교육정보화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수여받게 된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2013년 12월 미얀마 교육부와 교육정보화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한 이후 현재까지 총 42명의 미얀마교원을 한국에 초청하여 교육정보화 연수를 실시하였고, 컴퓨터실 구축에 4개 학교, 노트북 10대, PDP 58대 등을 지원하였다.

이와 함께 오는 9월에는 미얀마교원 21명을 세종시로 초청하여 교육정보화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방문을 통해 세종 스마트교육을 미얀마에 널리 알려 교육한류 확산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