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씽킹 창의ㆍ창업캠프 개최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부모님과 함께 하는 DT캠프’ 진행

2017-07-24     최정현 기자

[MBS 대전 = 최정현 기자]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정용하)은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경기도 화성 YBM연수원에서 대전ㆍ세종ㆍ충남의 초ㆍ중ㆍ고 학생 및 학부모 및 교사 80명을 대상으로 ‘부모님과 함께하는 DT 창의ㆍ창업캠프’를 개최했다.

‘부모님과 함께하는 DT 창의ㆍ창업캠프’는 중소기업청과 창업진흥원이 주최하고, 대전교육과학연구원과 한밭대 창업지원단, 대전충남중소기업청이 공동 주관하는 프로그램으로,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을 기반으로 한 창의적인 발상교육과 창업의 융합을 실현해 보이는 캠프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학생과 학부모 또는 교사가 한 팀이 돼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 제작 툴(Tools)로 아이디어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메이커활동을 실시하고, 이의 결과를 경진대회로 확장해 공정한 심사를 거쳐 우수 작품을 시상했다.

이번 캠프 활동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딸(유성중 김지호 2학년)이 3D프린팅 활용 및 사물인터넷 등에 관심이 많고, 앞으로의 진로를 미래산업 관련 학과로 생각하고 있어 이번 캠프에 참여하게 됐다”며 “학교에서 할 수 없는 체험들을 딸과 같이 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교육과학연구원 정용하 원장은 “우리 연구원(대전창의인성센터)은 유관기관과 협력해 보다 유의미하고 실제적인 프로그램들을 개발해 학생과 학부모, 교사에게 제공하려 노력하고 있다”며 “이러한 활동들이 효과를 거둘 때 비로소 교육공동체를 통한 교육발전이 이뤄지는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