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희망마을작은도서관 개관 5주년 기념행사 열려

2018-05-27     이준희 기자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유성구 희망마을작은도서관에서 개관 5주년을 기념하는 뜻 깊은 기념행사가 지난 26일 열렸다.

희망마을작은도서관은 2013년 5월 유성구에서 네 번째로 조성한 공공형 작은도서관으로 남다른 애정을 가진 김경언 명예관장을 비롯한 5명의 운영위원 등 자원봉사자를 주축으로 운영되고 있다.

개관 5년이 지난 희망마을도서관은 현재 동네 개구쟁이 아이들의 방과 후 책 놀이터로, 동네 아줌마들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주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행사는 걷고 싶은 책마을, 책 익는 우리 동네를 주제로 마을주민의 재능기부로 마련되었으며,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북 콘서트, 책 제목이 적힌 미션 카드를 받고 관련된 동네가게 이름을 찾아오는 우리동네book런닝맨 미션, 박스조각 동화그림 전시, 연희놀이터 탈 부채 전시와 9개의 다양한 체험부스가 마련돼 온마을, 온가족의 축제장이 되었다.

김경언 명예관장은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자원봉사를 실천해 주고계시는 주민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 전개를 통해 주민들이 소통하고 힐링 할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주민들의 많은 관심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희망마을작은도서관은 12,780권의 책을 소장하고 있으며, 다양한 장르의 통합교육 도서관에서 꿈꾸는 별,별 상상극장, 신명나는 전통문화예술 체험 연희야 놀자, 우리 동네 연희놀이터,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책지기, 길지기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