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장영실과학관, ‘무료과학체험교실’ 실시

오는 22일 개관 '7주년 기념행사'… 어린이 관람객 참여가능

2018-07-17     이준희 기자

[MBS 아산 = 이준희 기자]

아산장영실과학관은 개관 7주년을 기념하여 개관일인 오는 22일에 장영실과학관을 방문하는 어린이 관람객(~ 초등학교 6학년생)을 대상으로 ‘무료과학체험교실’을 진행한다.(사진제공=아산시)

아산장영실과학관(관장 정세근)은 개관 7주년을 기념하여 개관일인 오는 22일에 장영실과학관을 방문하는 어린이 관람객(~ 초등학교 6학년생)을 대상으로 ‘무료과학체험교실’을 진행한다.

이날 어린이 관람객은 1층 공작실에서 ‘무료과학체험교실’에 참여할 수 있다.

개관 7주년 기념‘무료과학체험교실’은 4D 프레임을 활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교구를 직접 제작·완성시켜 봄으로써 과학 창의성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준비되어있다.

또한 창의력 사고를 키우는 창의수학교실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장영실과학관 관계자는 “7월 22일 개관 7주년을 기념하여 ‘무료과학체험교실’을 진행한다.”며 “지난 7년간 아산시민의 관심과 애정에 보답하는 자리를 마련하여 과학을 재미있게 즐기고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장영실과학관은 장영실의 업적을 기리고 아산시민들에게 기초과학시설 제공을 목적으로 2011년 7월 22일 개관하였다. 관내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과학문화 확산과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켜주기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과학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진행중인 교육프로그램으로는 주말프로그램인 오름창의과학의 ‘오름생명과학탐구교실’, 라온교육협동조합의 ‘4D프레임일요교실’, 미래교육연구소의 ‘창의수학플러스’가 있으며, 주중프로그램으로는 스팀사이언스의 ‘따뜻한 과학이야기’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