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은 대세 시제품 품평회·데모데이’성료

세종·대전 지역 주관기관 예비창업패키지 연합프로그램

2020-11-27     이준희 기자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세종혁신센터)는 2020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 기업의 성장지원과 자금 확보방안의 하나로 품평회와 데모데이를 개최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전·세종중소벤처기업청의 후원으로 지난 24일과 26일 2일간,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한밭대와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가 대전창업허브에서 유튜브 생중계와 온·오프라인 품평 방식 등의 공동 진행 방식을 택했다.  

참가기업은 세종·대전 지역 창업기업으로 기관별 공모를 통해 선별하여 총 17개사가 참가하였다.

세종혁신센터에서는 △㈜인필링(집터) △주식회사 마싯지우(고구마 큐브) △(주)비전플래닝(TreeSis) △안자일렌 유한책임회사(POOLDA) △져니썸(Stack) 등이 참가하였다.

㈜인필링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는 건설자재 온라인 아웃소싱 플랫폼 ‘집터’를 제작하여, 건설자재(가설재) 추천 및 단가 확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투명성을 높이고, 공정한 거래 시장 제공을 하고자 한다.

주식회사 마싯지우는 20-30대 여성을 타켓팅하여 다이어트와 간편식으로 고구마와 견과류를 교반한 큐브형 고구마 말랭이를 개발하여, 6차산업을 위한 우리나라 고구마의 웰빙화 및 세계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비전플래닝은 음수 후 컵을 투입구에 투입하면 세척, 멸균, 건조, 보관까지 가능한 전 자동 시스템 ‘TreeSis’를 개발하였다.

안자일렌 유한책임회사의 심리상담사를 위한 온라인 수련 플랫폼 ‘POOLDA’는 심리상담사를 위한 녹취록작성 보조서비스로서 음성 인식으로 녹취록 초안 제공하며, 일반 녹취록용 음성 인식 서비스 대비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져니썸의 ‘Stack’은 클라우드기반 링크 라이브러리 저장소로 카카오톡 나만 보기 기능과 각종 클라우드 서비스의 쌓아 놓은 자료들을 한 번에 관리하여 탐색 비용을 줄이고, 편리성을 주는 서비스 이다.

시제품 품평회에서는 최우수상‘(주)비전플래닝’이 수상하였고, 우수상은 ‘이엠트리’‘안자일렌 유한책임회사’‘씨엔티’수상하였고, 데모데이에서는 최우수상‘대한민국 스트레스 줄이기’(대표명:배익렬), 우수상은 ‘안자일렌 유한책임회사’(대표명:송경),‘라이핏 헬스케어’(대표명:윤진경),‘페토바이오’(대표명:김형석) 가 수상하여 소정의 상금이 수여되었다.

세종혁신센터의 창업기업 ‘안자일렌 유한책임회사’는 2개 프로그램 우수상을 수상하여 2관왕의 영예를 안기도 하였다.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박철순 센터장은 “이번 연합프로그램 이후에도 멘토링이나 판로개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니 항상 세종혁신센터에 관심을 가져 주시고 문을 두들겨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