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사회서비스원·대전시 감염병관리지원단, 협업체계 강화 협약

2021-03-05     이준희 기자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왼쪽부터 대전시사회서비스원 서비스운영부 허기명 차장 , 서비스운영부 최연화 부장, 최용노 사무처장, 유미 대표, 대전시 감염병관리지원단 남해성 단장, 김진 부단장, 채수경 연구원

대전시사회서비스원(대표 유미)은 5일 대전시 감염병관리지원단(단장 남해성)과 기관 간 협업체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 교류와 협력을 통해 상호발전을 도모하고 감염예방 사업에 대한 보건복지서비스 증진을 위해 마련되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업무교류를 통한 유기적 협력관계 구축 ▲감염병 예방 사업을 위한 연계 및 협력 ▲지역사회 감염병 예방을 위한 환경조성 ▲관련 사업 및 교육을 위한 인력지원 ▲지역사회 자원연계 활성화 ▲보건복지증진 및 기관 공동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 등이다.

유미 대표는 “대전시사회서비스원은 다양한 복지영역과 협력하고 돌봄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감염병 위기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대전시 환경조성을 위해 교육과 돌봄서비스 등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이에 대전감염병관리지원단 남해성 단장은 “이번 업무 협약이 대전지역의 감염병 예방 및 건강 증진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양 기관의 지속적인 업무교류를 통해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