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 세계 월경의 날 기념 캠페인 

“자유롭고 당당하게! 월경건강권 보장!”

2022-05-26     이준희 기자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김창순)는 세계 월경의 날(5월 28일)을 맞이하여 여성건강권인 월경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캠페인을 실시한다.

세계 월경의 날은 매년 5월 28일로, 2013년 독일의 비영리단체인 ‘워시 유나이티드(WASH United)’에서 여성의 월경기간인 5일과 28일 주기의 의미를 담아 월경을 부끄럽거나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사회 인식을 개선하고자 제정하였다.

이번 캠페인은“자유롭고 당당하게! 월경건강권 보장!”이라는 슬로건으로 여성의 월경건강 중요성에 대한 의미를 알리고 긍정적 인식을 확산하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세계 월경의 날 기념 캠페인은 이벤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퀴즈 정답과 함께 캠페인 이미지를 SNS에 공유하는 방법으로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러브플랜 사이트(www.loveplan.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인구보건복지협회 시·도지회에서는 국민들이 참여 가능한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계획하고 있다.

인구보건복지협회 김창순 회장은 “월경은 건강한 임신과 출산, 여성건강 등을 위하여 사회적으로 보장되어야 하는 여성건강권이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월경을 부끄럽게 여기거나 금기시하는 사회 인식을 개선하고, 월경건강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와 인구보건복지협회는 여성건강권 보장을 위해 러브플랜 사이트(www.loveplan.kr)와 상담전화(1644-7373)를 운영, 전 국민이 월경 등 여성건강권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의료‧심리‧정책 상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전국 시‧도지회를 통해 대상별 찾아가는 성‧피임교육을 진행, 여성건강권 보장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