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2학기 외국인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2022-09-07     이준희 기자

[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는 7일 국제회의실에서 2022학년도 2학기 외국인 유학생 신입생과 재학생, 한국어 연수생을 대상으로 2학기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가졌다.

오리엔테이션은 원성수 총장을 비롯한 임은정 본부장, 권대광 부본부장, 김명신 과장을 비롯한 2학기 외국인 신입생 34명, 재학생 283명, 한국어 연수생 88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병행하는 블랜디드 형식으로 진행됐다.

국제교류본부(본부장 임은정)에 따르면 법무부 외국인 유학생 조기적응 프로그램을 활용한 오리엔테이션으로 한국생활 안내와 범죄(성희롱 및 성폭력 포함) 예방 등의 교육을 제공하고 외국인 유학생의 대학생활 적응을 돕고자 마련하였다.

특히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유학생들의 학업과 교통 편의를 위해 캠퍼스별로 나뉘어 공주캠퍼스는 7일 대학본부 1층 국제회의실에서, 천안캠퍼스는 8일 천안공과대학 1공학관 종합강의실에서 각각 개최되었다.

유학생들을 위한 법무부(윤연한 강사) 교육내용으로는 한국 법령의 이해, 성범죄·마약범죄 예방, 출입국·사회통합프로그램과 교통, 의료, 주거, 은행 이용 안내, 안전 등 긴급상황 대처방법 등의 교육을 실시하고,

대학에서는 출입국 업무지원, 학부·대학원 학사, 제증명 발급, 도서관 이용 안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각각 교육을 진행하고, 특별히 유학생들을 위한 추석맞이 문화체험 전통식품(떡) 나눔 행사를 진행하였다.

원성수 총장은 “한국생활에 적응하고 안정적 학업을 유지할 수 있도록 One-Stop Service 행정체계를 구축하여 유학생 관리와 지원에 더욱 빠르고 유연하게 대응하고 있다”라며 “외국인 유학생들은 공주대학교의 자산이며, 앞으로 공주대학교 졸업생으로 세계적인 무대에서 활약하는 인재가 되길 기대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