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제대군인지원센터, 방호직 공무원 시험 제대군인 멘토 특강

1일, 중․장기 제대군인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멘토 특강 열어 방호공무원 관련 채용정보, 입사지원서 및 직무수행계획서 작성방법 안내

2022-12-01     이준희 기자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제대군인 멘토 특강

대전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1일(목), 제대군인을 위한 국립중앙박물관 공무원 9급(방호) 경력경쟁 채용시험 대비 멘토 특강을 대전지방보훈청 5층 신채호홀에서 실시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참석이 어려운 원거리 제대군인을 위해 화상회의 플랫폼을 활용해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되었다.

멘토 특강’은 중․장기복무 제대(예정)군인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최신의 채용 동향 정보를 제공하여 제대군인이 원활하게 사회로 복귀 할 수 있도록 멘토들이 직접 제대군인을 대상으로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방호공무원 채용시험 대비 특강은 10여명이 참석하였고, 제대군인지원센터 교육팀은 중․장기복무 제대군인 지원 제도와 전직지원금을 소개하였다. 또한 방호공무원 선발 방법과 입사지원서 및 직무수행계획서 작성 방법은 공무원 분야 전문가인 정석민 멘토의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대전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는 취업워크숍 또는 멘토 특강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참석을 희망하는 제대군인은 홈페이지(www.vnet.go.kr)또는 대전제대군인지원센터(☎1666-927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