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대전지역암센터, ‘제16회 암 예방의 날’ 워킹스루 행사 개최

2023-03-20     이준희 기자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대학교병원 대전지역암센터(소장 이상일 / 외과)는 ‘제16회 암예방의 날’을 맞이하여, 오늘부터(20일) 22일(수)까지 본관 1층 로비에서 병원을 방문하는 고객과 직원을 대상으로 워킹스루 행사를 개최한다.

작년과 동일하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워킹스루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암 예방의 날 행사는 암 예방과 조기 진단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실천을 촉구하기 위하여 제정된 ‘암 예방의 날’에 대한 소개와 암 예방 10대 수칙 홍보, 통계로 보는 암 현황 전시, 암 예방 및 암 검진 인식도 설문조사 등 다양한 내용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건강부스를 운영하여 암 예방 사업 홍보를 통해 행사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암 예방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상일 소장은 “이번 행사는 암 환자를 포함하여 지역 주민에게 암 예방과 암 검진 그리고 치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면서 “암 예방의 날 행사를 계기로 우리 지역사회 주민들이 암의 조기 발견과 검진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