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 조직 활성화 연구

소방공무원·의용소방대 조직 분석 통해 문제점 및 개선 방안 마련 신한철 의원 “연구모임 통해 구조구급 능률 향상 위한 입법활동 및 정책 마련 힘쓸 것”

2023-03-20     이준희 기자

[내포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 조직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 발족식(1차 회의 모습)

충남도의회가 도내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 조직의 활성화를 위해 전문가들을 한자리에 모았다.충남도의회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 조직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대표 신한철)은 20일 천안동남소방서 대회의실에서 발족식을 열고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의 업무현황과 문제점을 공유했다.

연구모임은 이날 충남도의회 홍성현 제2부의장(천안1·국민의힘), 김도훈 의원(천안6·국민의힘), 최장일 소방본부 소방행정과장, 이효진 충남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등 각 전문가 및 공직자가 참석해 구조구급, 화재진압, 의용소방대 운영 등 3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조직 운영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도출키로 했다.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 조직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 발족식(1차 회의, 단체 기념 사진 촬영, 천안동남소방서 대회의실)

도의회는 이번 연구모임을 통해 화재진압 및 구조구급 관련 능률을 향상시키고, 의용소방대 조례 등 관련 규정을 제도화하며,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간 업무 보완 강화 등의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한철 의원(천안2·국민의힘)은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 조직 운영의 발전방향을 도출해내고 이를 토대로 입법 활동 및 도정에 필요한 정책들을 접목시켜 보다 안전한 충남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