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부여읍주민자치회 위원 기본교육 실시

2023-04-01     이준희 기자

[부여 뉴스밴드 = 이준흐

부여읍(읍장 이광구)이 지난 30일 부여읍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제1기 부여읍주민자치회 위원 기본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타면 주민자치회 위원들을 포함한 55명이 참석해 △㈜더이음대표 송요기 강사의 ‘부여군 마을공동체실태 및 부여형 주민자치회의 이해’ △국악앙상블 아띠누리 대표 이평화 국악인의 ‘레크레이션 강의’ △초촌면 주민자치회 유성혜 사무국장의 ‘주민자치회 사례 발표 및 토론’ 순으로 이어졌다. 교육 불참자에 대해서는 4월 5일 추가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앞으로 부여읍주민자치회는 기획‧자치분과 등 4개 분과 위원회를 구성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삶과 직결되는 다양한 사업을 스스로 결정하고 추진할 계획이다.

이광구 부여읍장은 “주민자치회 위원 모집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셔서 지역문제를 자율적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주민들의 의지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부여읍이 주민자치 실현에 앞장설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활동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여읍은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민자치회로 일괄 전환함에 따라 지난 2월 주민자치회 위원을 공개모집했다. 정원(50명)보다 많은 69명이 지원해 조례에 따라 17일 공개추첨을 실시했고 55명(예비 5명)을 선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