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인지면, 전주 여의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방문맞이

특화사업 참관 및 운영현황 공유하며 발전방향 모색

2023-05-15     이준희 기자

[서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인지면, 전주 여의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방문맞이

서산시 인지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조완호)는 지난 12일 전주시 덕진구 여의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0명이 선진지 견학을 위해 인지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인지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한용옥 민간위원장의 설명으로 인지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개요 및 특화사업 현황, 위기가구 발굴 및 관리 우수사례, 기타 협의체 활동사항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인지면이 2023년 추진하고 있는 7개 지역특화사업 중 「인지면 절친 미소천사 찬 지원」, 「찾아가는 이불·빨래 지원」 두 개 사업을 당일 운영하여 함께 참관하며 특화사업 운영 시 에피소드를 나누기도 하였다.

한용옥 민간위원장은 “오늘 여의동 방문은 두 협의체 위원들이 상호 정보교류를 통해 소통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 아울러,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민들의 다양한 복지욕구를 충족하고 지역복지 증진에 더욱 기여할 수 있도록 협의체 위원 개인에게도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조완호 공공위원장은 “이번 여의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방문은 그간의 협의체 운영 및 역할에 대해 다시 한번 되짚어보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모색해보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면서 “주민의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지역내 기관·단체가 협력하여 크고 작은 복지서비스를 발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