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인문영재교육원, ‘2024학년도 14기 입학식’ 성료

초등과정 36명/중등과정 46명 등 총 82명 신입생 입학

2024-03-10     이준희 기자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대 14기 인문영재교육원 입학식 단체사진

대전대학교 (총장 남상호) 인문영재교육원(원장 박성옥 교수)이 지난 9일 대전대 둔산캠퍼스 컨벤션홀에서 ‘2024학년도 14기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대전대에 따르면 입학식은 초등과정 36명, 중등과정 46명 등 총 82명의 신입생과 학부모,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상호 총장 격려사 △대전광역시교육청 이상탁 과학직업정보과장 축사 △입학허가 선언 △입학생 선서 △박성옥 원장 인사말 △운영계획 발표 등으로 진행했다. 

지난 2010년도에 개설하여 올해로 14회를 맞은 대전대 인문영재교육원은 Humanity-STEAM(인간중심 융합 교육)을 토대로 창의성과 발전 가능성이 높은 학생을 발굴/육성하고자 운영되고 있으며, 교육생들의 고차원적 사고력과 리더십, 잠재력을 조기에 발견하여 미래 창조 리더를 양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인문/사회/과학/예술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융합적 대 주제를 선정하고. △기초학습 △심층 탐구 △심화 융합의 과정을 거치도록 체계적인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밖에 △여름 캠프 △스크린셀러 △휴먼라이브러리 △CRW △상담실 등의 별도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박성옥 원장은 “대전대 인문영재교육원에 대해 신뢰와 믿음을 주신 학부모들께 감사 인사를 전하며,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이끌어 갈 우리 학생들이 스스로 재능과 능력을 잘 키워나갈 수 있는 리더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교육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