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초등방과후영어학교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아이디어 제시

2010-01-15     김태영 기자

충남교육청은 1월 13일부터 14일까지 유성 아드리아호텔에서 2010학년도 초등방과후영어학교 협력교사를 대상으로 연찬회를 실시했다.

연찬회에는 시ㆍ군 지역별로 초등방과후영어학교 협력교사 171명과 담당 장학사 등 190여명이 참석하여 2009년도 운영에 대한 평가와 함께 2010년도 운영 방안에 관한 열 띤 토론과 함께 신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유장식 초등교육정책과장은 인사말을 통해서 초등방과후영어학교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서 노력한 협력교사의 노고를 격려하고 2010년도 방과후영어학교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창의적인 업무 협조를 당부했다.

이날 연찬회에서는 방과후영어학교 운영과 팀 티칭 방안, 초등영어교육의 발전적 전략, 방과후영어학교 운영 우수사례 발표 및 원어민 계약에 관한 강사들의 강의가 있었다.

특히, 특강 강사로 나온 건양대 박남규 교수는 초등교사들의 영어 말하기 능력 신장, 교수학습 기술 및 원어민영어보조교사 관리 등에 대한 체험적이고 실질적인 강의를 통해서 초등교사들에게 영어 교육에 대한 높은 동기를 부여하였고 교수학습 방법에 대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여 높은 호응과 관심을 얻었다.

충남교육청은 앞으로 협력교사에 대한 연수를 정례화하여 초등방과후영어학교의 새로운 모델을 구축하는데 더욱 더 노력할 예정이다./김태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