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함께 할 수 있는 핑크리본캠페인' 펼친다

㈜아모레퍼시픽, 10돌 맞아 대전서 내달 9일 행사 전개

2010-04-19     강현준 기자

 

▲ 핑크리본 캠페인 포스터.

(주)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이 핑크리본캠페인 실시 10주년을 맞아 “당신이 함께 할 수 있는 핑크리본캠페인”을 주제로, 세대와 성별을 넘어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을 전개한다.

㈜아모레퍼시픽은 올 한해 유방건강이라는 주제 아래 다양한 활동을 통해, 10대부터 80대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자기 몸에 대한 관심과 건강을 돌보는 습관형성을 강조함으로써, 여성들에게 자신에 대한 긍정과 사랑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여성의 동반자인 남성과 가족 모두에게 여성 건강의 소중함을 알리고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다.

우선, 오는 30일까지 자기긍정과 사랑이라는 핑크리본의 의미를 알리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일반인 홍보대사 “핑크 제너레이션(Pink Generation)”을 모집한다.

 관심이 있는 일반인이면 누구나 홍보대사로서의 활동계획서를 작성하여 응모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선발된 핑크 제너레이션은 10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핑크리본캠페인 블로그(www.pinkribbonlove.com)를 확인하면 된다.

또한 이달 18일 부산을 시작으로 대전은 5월 9일 일요일 오전 8시 30분 대전국립중앙과학관에서 진행되며, 6월 광주, 9월 대구, 10월 서울 등 전국 5개 도시에서 국내 핑크리본캠페인 대표 행사로 자리잡은 핑크리본사랑마라톤을 개최한다.

2001년에 시작되어 올해 10회를 맞은 핑크리본사랑마라톤은 유방건강 의식 향상과 유방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행사로, “엄마사랑, 아내사랑”을 모토로 온가족이 참여하는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대회 참가비 전액은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돼 유방암 예방과 치료활동에 쓰임으로써 건강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이밖에도 5월 유방건강 활동 공모전 “아워 핑크리본 프로젝트(Our Pink Ribbon Project)”, 7~8월 핑크리본 컨텐츠 공모전 “핑크리본 내 가슴을 물들이다”, 5~10월 유방건강 강좌 “핑크투어” 등 캠페인의 취지를 나누고 공감할 수 있는 다채로운 활동들을 펼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유방건강재단 홈페이지(www.kb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지난해 열린 핑크리본사랑 마라톤대회 모습.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국내 1위 화장품기업으로서 여성고객에 대한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난 2000년 설립기금 전액을 출자하여 국내 최초 유방건강 비영리 공익재단인 한국유방건강재단을 설립하고, 유방건강 의식향상을 위한 핑크리본캠페인을 전개해오고 있다. /강현준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