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동부교육청, 창의,인성교육 선도학교 담당자 연수

2010-08-12     장진석 기자
[MBS 대전 = 장진석 기자]

창의·인성교육 시범교육청을 운영 중인 대전광역시동부교육청(교육장 김창수) 2010학년도 2학기 창의·인성 선도학교 운영담당자들이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 주관으로 KAIST 창의학습관에서 실시되는 창의·인성교육 시범적용학교 교원 연수에 참여하여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창의·인성교육이 학교 현장에서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시범적용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1박 2일 동안 창의・인성교육 개요와 교과활동에서의 창의・인성교육 및 창의적 체험활동 그리고 전문가 특강으로 진행되고 있다.

특히 2부 교과활동에서의 창의․인성교육에서는 창의·인성 수업모델 소개 및 시연( ※ 과학, 예체능, 사회, 인문, 범교과 등 5개 영역으로 나누어 진행 ) 및 창의·인성 교과연구회 수업지도안 소개(5개 교과로 나누어 진행)가 이루어 졌고,

3부 창의적 체험활동에서는 창의체험통합정보넷 안내(CRM과 CREZONE 소개), 창의적체험활동 모델프로그램(영역별 모델프로그램 소개)가 이루어져 선도학교 운영을 위한 실질적인 연수가 됐다.

9일부터 10일까지의 초등 연수에 이어 11일부터 12일까지 이어지는 중등 선도학교 담당자 연수에 참여한 선생님들은 이번 연수를 통해 2학기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되고 땀 흘려 연수를 받은 보람이 있다고 입을 모았다.

대전동부교육청 나효숙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는 선도학교에서 2학기에 우선적용할 때 효율적으로 창의․인성교육을 시범운영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