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서예디자인학과, 제 27회 전국 서예 문인화 실기대회 개최
상태바
대전대 서예디자인학과, 제 27회 전국 서예 문인화 실기대회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6.08.28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대학교(총장 임용철) 서예디자인학과(학과장 정태희 교수)는 28일 교내 맥센터에서 ‘제 27회 전국 서예 문인화 실기대회를 개최했다.

서예디자인학과가 주관하고 대전광역시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한국 서예와 문인화의 발전을 도모하고 뛰어난 인재 발굴을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다.

대회는 초등부와 중등부, 고등부, 일반부로 나뉘어 실시된 가운데 100여명이 넘는 지원자들이 참가하였으며 한글, 한문, 문인화, 캘리그라피 등의 분야로 나뉘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였다.

결과는 내달 1일 서예디자인학과 홈페이지에서 발표되며 시상은 오는 9월 12일 교내 지산도서관 국제회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대상 1명에게는 대전대학교 총장상이 수여되며 금상과 은상 동상 특선 입선 단체상 지도교사상 등 각 분야별 수상자에게도 상패와 부상이 전달될 예정이다.

특히 대회를 통해 1~3등 이내의 상을 수상한 학생에게는 대전대 서예디자인학과에 입학 시 장학금 혜택도 함께 주어질 예정이다.

서예디자인학과 정태희 학과장은 “전통과 문화를 사랑하고 이를 소중히 여기는 지원자들의 참여로 성공적인 대회 개최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서예를 사랑하고 서예가 가지고 있는 아름다움을 여러분도 함께 느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