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오월드 버드랜드(Bird Land) 개장
상태바
대전오월드 버드랜드(Bird Land) 개장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6.09.27 2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오월드 내 버드랜드(Bird Land)가 시설공사를 마치고 오는 30일부터 손님을 맞이한다.

대전시 중구 사정동 오월드 안 76,764㎡에 조성된 버드랜드는 지난 2012년 7월부터 공사를 시작해 4년여의 공기를 거쳐 시설공사와 시운전을 마치고 손님맞이를 위한 최종 리허설에 돌입했다.

◊ 370여마리 희귀조류

모두 27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된 버드랜드에는 39종 374마리의 희귀조류가 관람객을 맞이하고 열대식물을 식재해 조성한 열대정원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사한다.

특히 각구역을 열대정원, 이글 플라잉존, 버드 어드벤처존, 버드 익사이팅존 등으로 구분해 구역마다 특색있는 퍼포먼스가 이루어지면서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체험의 기회를 주게된다.

열대정원에는 남미원산의 앵무새류와 물총새가 진귀한 열대식물류와 함께 지금껏 보지못한 광경을 관람객에게 보여주고 이글플라잉존에서는 맹금류들의 생태를 가까이서 지켜볼 수 있다. 또 일본 조선대학교에서 기증받은 희귀조류들은 버드익사이팅존에서 손님을 기다리고 있다.

◊ 흥미롭고 다채로운 볼거리 가득

또 희귀조류를 비롯한 각종 동물에게 먹이주기, 사진찍기 등 흥미로운 체험활동과 사진으로만 볼 수 있던 각종 맹금류와 앵무새의 군무와 비행모습도 직접 관찰할 수 있다.

◊ 명실상부한 4계절 공원으로 도약

지난 2002년 개장해 누적입장객 1,500만명을 돌파하면서 대전을 대표하는 문화관광상품으로 자리잡은 오월드는 넓은 면적과 최신 시설에도 불구하고 겨울철 즐길거리가 부족하다는 지적을 받아왔으나 이번에 버드랜드를 개장하면서 명실상부한 4계절 테마공원으로 발돋움하는 결정적인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버드랜드의 입장요금은 어린이 4,000원, 청소년 5,000원, 성인 6,000원으로 정해졌으며 고객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자유이용권 고객과 기존의 연간회원은 별도의 추가요금 없이 관람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