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홍철 시장, "지방소비세 20%까지 확대해야"
상태바
염홍철 시장, "지방소비세 20%까지 확대해야"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1.03.31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전국시도지사회의 참석… 정부 취득세 감면방침 철회 입장 발표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31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염홍철 대전시장은 전국 15개 시도지사가 참석한 가운데‘전국 시․도지사 긴급 대책회의’에 참석하고 정부의 취득세 인하 방침을 즉각 철회해 줄 것을 강력하게 촉구하고 나섰다. 

31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전국 15개 시도지사가 참석한 가운데‘전국 시․도지사 긴급 대책회의’가 열렸다.
이날 대책회의에 참석한 염 시장은“이번 정부 대책은 지자체 입장을 전혀 고려치 않은 일방적 조치”라고 전제한 뒤 “정부에서는 재정보전대책 마련 후 입법이 추진돼야 마땅하고 지방세 감소분 전액 보전과 금년도 선지원 후 내년도에 정산하는 방식으로 국비보전 대책이 마련돼야한다”고 밝혔다.

염시장은 이어“자주 재정확립을 위해 부가가치세의 5%에 불과한 현행 지방소비세를 연차적으로 20%까지 확대해야 한다”고 대전시 입장을 강력하게 밝혔다.

한편 이날 전국 시․도지사는 긴급대책회의에서‘취득세 50%감면 한다’는 정부의 방침을 반대하고 철회를 요구하는 공동성명서(3. 24발표)를 다시한번 정리해 발표했다.

<사진설명> 염홍철 시장(왼쪽)이 정병국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을 방문, 지역현안사업을 설명하고 있다.
이에 앞서 염시장은 정병국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을 방문, 지역현안사업을 설명하고 국비 189억원 추가지원을 건의했다.

염 시장은 2012년 고화질(HD)디지털 방송전환됨에 따라 첨단영상 종합지원시설 구축이 시급하다고 설명하고 엑스포과학공원에 HD드라마타운이 조기에 조성될 수 있도록 국비 125억 원 추가지원을 건의했다.

또 원도심활성화를 위해 동구, 중구, 대덕구 등의 지역을 중심으로 신개념 생활양식인 유니버설디자인 문화도시가 건설에 필요한 64억 원의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