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31일 제야행사 시민의 안녕과 건강기원
상태바
천안시, 31일 제야행사 시민의 안녕과 건강기원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6.12.28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천안 = 이준희 기자]

천안시와 천안문화재단(이사장 구본영)은 복잡다단했던 한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는 ‘천안시 2016 제야행사’를 송년음악회와 소원풍선 날리기 등으로 진행한다 ‘천안시 제야행사’는 12월 31일(토) 밤 10시 30분부터 시작된다.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되는 제야행사의 1부는 시청 봉서홀에서 송년음악회 공연을 펼친다 천안시립무용단 풍물단 등이 공연을 펼치며, 시립합창단의 희망찬 합창 여성보컬 이영현(4인조 여성 보컬 ‘빅마마’ 출신)의 중량감 있는 솔로 무대가 이어진다.

2부는 시청 정문 앞 광장에서 시민 외 공연관람을 마친 관객들과 더불어 야외 풍물난장 마당놀이로 신년을 맞는 새해 카운트다운과 새해 떡 나눔소원풍선 날리기불꽃축전으로 꾸며다.  

이날 행사는 밤 10시 30분부터 지역유선방송(티브로드 중부방송)을 통해 약 3시간 동안 모든 상황을 라이브 중계하며 이원 방송으로 다양한 영상과 화면을 만날 수 있으며 한해를 되돌아보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참석 시민들은 개인과 가족단위로 소원을 적은 종이와 풍선을 하늘로 날려 새해 소원을 빌고, 구본영 천안시장 기관단체장 시민대표 등이 자정에 맞춰 시민안녕과 건강을 기원하며 한마음으로 터치버튼 행사를 진행한다.

새해 인사를 지역인사의 신년메시지 영상으로 나누며 시민들이 함께하는 시민 불꽃놀이로 새해 소망을 기원하며 2017년을 맞이하게 된다. 

천안문화재단 박상규 대표는 올해 제야행사의 경우 전국적인 조류독감 여파에 따라 과하지 않고 간결하게 치르기로 했다며 새해에는 날마다 새로움, 일마다 승승장구하는 2017년이 되시기를 소망한다” 고 메시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