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예술교육연구소 설립
상태바
대전대, 예술교육연구소 설립
  • 최정현 기자
  • 승인 2017.12.29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최정현 기자]

김지연 소장(맨앞줄 오른쪽)이 예술연구소를 설립한가운데 운영위원회와 간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6일 개소식을 갖고 있다. <사진제공=대전대>

대전대학교(총장 이종서)가 최근 예술교육연구소(소장 김지연 교수)를 설립하며 학생들에게 더 많은 예술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29일 밝혔다.

예술교육연구소는 지난 26일 운영위원과 간사 등이 참여한 가운데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으며, 향후 학생들에게 인성교육과 대학생의 여가활동에 더 많은 기회를 부여하게 될 예정이다.

특히 주변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해 예술문화활동의 저변을 넓게 할 뿐만 아니라, 혜화합창단을 예술교육연구소 산하에 두며 긍정적이고 건강한 이미지를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이날 개소식에 참석한 행정학과 이창기 교수는 “지역사회 대학의 연계에 큰 역할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운영위원 교수들은 맡은 분야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소장을 맡은 H-LAC 김지연 교수는 “예술교육연구소는 체계적인 활동을 바탕으로 향후 예술 교육정책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도록 활발한 활동을 펼치겠다”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예술교육연구소에서는 오는 2018년 3월에 개원하는 HRC에서의 예술교육활동을 참여함으로써 지역사회 봉사활동과 장애인 예술아카데미개원 등에 대해 활발히 활동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