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곤 교육부장관, 충남대 학생들과의 대화
상태바
김상곤 교육부장관, 충남대 학생들과의 대화
  • 최정현 기자
  • 승인 2018.02.0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교육근로현장 체험 및 학생들과 간담회도 가져

[MBS 대전 = 최정현 기자]

김상곤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충남대를 방문해 국가교육근로 체험과 간담회를 통해 학생들의 실질적인 고민을 들어보는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김상곤 장관은 5일 오전 10시 충남대를 방문해 중앙도서관 4층 제2자료실에서 국가근로 장학생들과 함께 도서분류 작업과 청구기호 부착 작업 등 학생들과 함께 하는 일일체험을 가졌다.

이어 김상곤 장관은 오전 10시 40분 충남대 도서관 3층 회의실에서 국가교육근로 장학생들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김상곤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학생들이 취업준비, 학과 공부, 아르바이트 등을 통해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위로와 격려를 보내면서 국가장학금 지원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에게는 장학금 혜택이 많이 부족한 상태라고 설명하면서 좀 더 많은 부분에서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학생들은 세 명 이상의 자녀들 중 3자녀에게만 주어지는 장학혜택을 첫째나 둘째로도 확산될 수 있도록 검토해 달라는 요청과 국가장학금을 등록금 차감방식에서 생활비 지원방식으로도 상향 확대, 스마트학자금 홍보 활성화를 요구했다.

또 초과 학기(졸업유예) 학생들에게도 장학금 혜택 확대, 푸른등대 장학금 확대, 장학금의 이중 수혜가 가능할 수 있는 방향으로의 검토 요청 등 다양한 의견과 애로사항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