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공무원교육원 주말․방문교육 큰 성과
상태바
충남도공무원교육원 주말․방문교육 큰 성과
  • 이정복 기자
  • 승인 2011.09.06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충남 = 이정복 기자]

충청남도지방공무원교육원(원장 조이현)은 교육훈련제도의 개정으로 상시학습 제도가 본격 시행됨에 따라 교육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다양한 방식의 교육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주말 및 방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 9월부터 실시해온 주말․방문교육은 과다한 업무 및 교육장소의 제한으로 교육기회가 적은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지금까지 총 14회 1,056명이 교육에 참여하여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주말교육은 주로 토요일에 실시하고 있어 평상시 교육받기 어려운 부서에서 근무하는 공직자들이 교육에 참여하여 가족간 대화법 및 전통예절 배우기, 충남의 역사와 문화 등에 대한 교육으로 많은 공직자들이 가족과 함께 교육에 참여하고 있어 뜻있는 주말을 보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고 있다.

또한, 방문교육은 교육원과 멀리 떨어져 있는 시․군을 대상으로 시간과 장소의 제약으로 교육기회가 적은 공직자를 위해서 시․군지역에 교육장소를 선정하고 교육원에서 해당 지역에 출장하여 방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대상은 시․군공무원을 비롯한 이․통장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실시되고 있으며, 교육내용은 생활속의 녹색성장 실천방안,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웃음치료, 웰빙자연 건강법 등에 대하여 실시하고 있다.

앞으로, 주말․방문교육을 더욱 내실 있게 추진하기 위하여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개발 운영과 교육서비스 향상 및 공직자 역량강화를 도모하는 등 주말․방문교육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