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제18회 Jump CNU FORUM’ 개최
상태바
충남대, ‘제18회 Jump CNU FORUM’ 개최
  • 최정현 기자
  • 승인 2018.02.22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 관리 개선 방향’ 주제

[MBS 대전 = 최정현 기자]

충남대가 22일 오전 11시 30분 대학본부 별관에서 김용환 교학부총장을 비롯한 60여명의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 사회를 대비하기 위한 노력으로 진행되고 있는 ‘제18회 Jump CNU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서 김현정 정보분석센터장은 ‘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 관리 방향’을 주제로 학부생들의 대학생활만족도 조사결과, 충남대 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 현황, 만족도 조사 변화 전략, 정보분석센터의 신설과 역할, 협조사항 등의 내용을 발표했다.

김현정 정보분석센터장은 “2015년부터 2017년까지 3년간 조사했던 대학생활만족도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많은 부분이 개선돼 양호한 상태”라고 분석했다.

이어 “앞으로 정보분석센터를 통한 질 통합 관리체계 수립, 교육수요자 범위 확대 및 정기조사, 환류 및 연계강화 변화 전략으로 개선하고, 설문조사도 다원화와 일원화 조사를 합친 혼합형 조사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지정토론에서 사회대 이선희 교수는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설문조사이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리더의 관심, 내부 전문가 필요, 운영부서의 협조 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공과대학 김동욱 교수는 정보분석센터 설립으로 데이터 수집을 통해 체계적으로 분석할 수 있게 된 것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면서 환류를 통해 실행될 수 있는 체제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 이날 자유토론에서는 자율적 참여방식으로의 유도, 대표자 집단과의 간담회를 통한 의견 반영, 피드백의 필요성, 온·오프라인 등 방법 개선 등의 의견이 제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