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2017학년도 학위수여식 개최
상태바
배재대, 2017학년도 학위수여식 개최
  • 최정현 기자
  • 승인 2018.02.22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호 총장 “동문 네트워크가 든든한 버팀목 될 것”

[MBS 대전 = 최정현 기자]

배재대학교(총장 김영호)는 22일 대학 스포렉스홀에서 ‘2017학년도 학위수여식’을 거행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는 김영호 총장, 곽명근 학교법인 배재학당 이사장, 송희영 배재대 총동창회장을 비롯한 각계인사, 보직교수 및 졸업생, 가족 등 2000여명이 참석해 졸업생들의 새 출발을 축하했다.

배재대는 이날 학사 1583명, 석사 85명, 박사 22명에게 각각 학위를 수여했다.

영어영문학과 이수진씨는 전체 수석을 차지해 배재학당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또 단과대학 수석인 실버보건학과 이관호씨, 경영학과 윤종찬씨, 신소재공학과 조민정씨, 호텔‧컨벤션경영학과 김나은씨는 각각 배재대 총장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와 함께, 75세에 학사모를 쓴 ‘월남전 파병용사’ 허영남(복지신학과)씨와 선천성 청각장애 체육학도로 소중한 생명 5명을 구한 이상현(레저스포츠학과)씨가 특별공로상을 받았다.

이밖에 전공수석‧공로자 등 68명이 총장상과 공로상을 각각 수상했고 영어영문학과 정세연씨가 배재학당 총동창회장상을 받는 등 외부 기관장상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곽명근 학교법인 배재학당 이사장은 축사를 통해 “정든 캠퍼스를 떠나는 졸업생들이 배재학당의 ‘크고자 하거든 남을 섬기라’는 당훈을 새긴다면 어떤 고난도 이겨내리라 믿는다”며 “사회에서 소외되고 병든 이웃을 배려하는 마음을 품어 달라”고 조언했다.

김영호 총장은 인생선배로서 졸업생들에게 3가지를 당부하는 졸업식사로 눈길을 끌었다.

김 총장은 “졸업까지 이끌어준 부모님께 감사하고 ‘나눔과 섬김’을 실천하는 청년 아펜젤러 정신을 이어가달라”며 “5만여 배재대 졸업생과 배재중‧고교 동문들의 든든한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배재대는 이번 학위수여식으로 학사 4만8629명, 석사 3262명, 박사 474명을 각각 누적해 배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