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영등포농협, 도시농협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
상태바
서울 영등포농협, 도시농협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6.28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내포 = 이준희 기자]

서울 영등포농협(조합장 이정택)은 아름다운 농촌경관 유지·발전을 위해 6월14일(목)~6월29일(금) 16일간 충남 예산군 서계양2리 마을에서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 가꾸기지원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널리 알리고 농촌마을의 쾌적한 환경 조성 및 다원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고자 하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 가꾸기 캠페인에 도시농협이 최초로 앞장서 나섬으로써 마을가꾸기 분위기를 조성하고 또한 명예이장 도시농협의 교류활동으로 도농협력의 우수사례를 제시하고 있다.

이 기간 충남 예산군 서계양2리 마을에서 이정택 영등포농협 조합장, 황선봉 예산군수와 박흥돈 신양면장 공주대학교 학생 농협 임직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마을회관 도색 마을건물 벽화

그리기 아름다운 마을화단 조성 노후주택 개·보수 지원 마을 배수로 정비와 하천주변 정화활동 등을 실시했다.

영등포농협 이정택 조합장은“영등포농협은 서계양2리 마을과 지난 2016년 6월 16일「또 하나의 마을만들기」 명예이장 위촉을 통해 인연을 맺고 상호교류를 해오다 명예이장인 도시농협에서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 가꾸기에 적극 나선다면 도농상생의 효과가 보다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본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며“이번 마을가꾸기를 계기로 도시와 농촌간의 교류가 더욱 활성화 되길 바란다”라고 이번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매년 농산물 직거래, 농촌일손돕기 등 교류를 지속해온 영등포농협과 서계양2리 마을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앞으로 더욱 협력과 교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농협중앙회는 앞서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경관 유지로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를 널리 알리고 농촌에서의 역할을 제시하는 의미로2018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 가꾸기Start-up 행사에 이어제1회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 가꾸기 경진대회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