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연말연시 특별 복무감찰활동 돌입
상태바
공주시, 연말연시 특별 복무감찰활동 돌입
  • 김순선 기자
  • 승인 2011.12.12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공주= 김순선 기자]

충남 공주시는 연말연시 송년회 등 느슨해지기 쉬운 사회적 분위기에 편승, 해이해지기 쉬운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특별 복무감찰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연말연시 들뜬 사회적 분위기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와 공직자로서의 품위손상 행위, 관행적 비리 등을 사전에 예방하고 대민 친절봉사 강화를 위해 실시한다.

이를 위해 시는 감사담당관을 반장으로 한 감찰반을 구성해 12일부터 내년 1월 10일까지 시 본청 및 산하 전 기관을 대상으로 특별복무감찰을 전개, 엄정한 공직기강을 확립하고 주민들의 생활불편 사항을 최소화 하기로 했다.

이번 복무감찰 활동은 출·퇴근시간 및 중식시간 준수 여부, 무단이석, 허위출장, 시간외근무시간 준수 여부, 음주운전 행위 등 공직품위 손상행위와 금품·향응수수행위, 인·허가 청탁행위 등 직무관련 구조적 유착비리 행위에 대해 집중 감찰한다.

또 대민 친절봉사 강화를 위해 읍면동 창고 및 복지상담실 운영 관리실태, 민원실 등 주변환경 정비 실태 등에 대한 점검도 병행 실시한다.

시 관계자는 “연말연시를 맞아 느슨해지기 쉬운 공직기강을 미연에 바로잡아 흔들림 없는 공직풍토 조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며 공직자들의 각별한 유의를 당부했다.

한편, 시는 이번 특별 감찰기간 중에 적발된 위반사항에 대해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일벌백계 차원에서 엄중 문책할 예정이며, 적발 유형을 분석, 전파해 재발 방지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