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산업디자인학과, 2018 공공서비스디자인 공모전 시상식
상태바
한밭대 산업디자인학과, 2018 공공서비스디자인 공모전 시상식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12.18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국립한밭대학교(총장최병욱)는산업디자인학과학부생들이지난17일(월)대전시청에서열린2018공공서비스디자인공모전 시상식’에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등대거수상의쾌거를이루었다고 밝혔다.

대전광역시가 지역대학과 연계해 추진한 이번 공모전은 도시공간에서 느끼는 시민들의불편사항 및 공공디자인 사업에 대해서 참가자가 공공서비스디자인 관점을 적용하여도시경관향상과커뮤니티 활성화 해결을 위해 디자인 및 정책에 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대회이다.

이번 공모전은 시와 자치구 추진 사업에 대한 아이디어 및 디자인 발굴을 목적으로지난 9월부터 지역 대학의 46개 팀이 2학기 수업과 연계해 진행하였다.

 한밭대 산업디자인학과 학부생들은 ‘공공디자인’ 수업과 연계하여 공모전을수행하였고최종수상 9개 수상작품 중 7개 작품(대상1, 최우수상1, 우수상2, 장려상3)을 수상하는쾌거를이루었다.

▲대상은 김도훈‧김동규 팀의 ‘안심 빛 나루’▲최우수상에는 민하은‧임지원 팀의 ‘힐링거리와 함께하는 숨바꼭질’▲우수상에는 정찬영‧김세원 팀의 ‘한길’정미정‧최우석‧오건영팀의Visual Flow(대전시경계)’▲장려상에는 유효민‧정용범 팀의 ’DAEJEON INTER CHANGE’ 김동수‧이효준 팀의 ‘파랑새이야기’, 양세희‧장한나 팀의 ‘우암사적역사문화탐방로(덕목의길)’가선정되었다.

대상을 수상한 한밭대 김도훈‧김동규 팀(산업디자인학과 3학년)은 지역발전에 도움이되바라는 마음으로 공모전에 임하였다며 공모전을 준비하면서 한밭대의 공공디자인수업이지역연계공공디자인 프로젝트로 진행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번 수상에 대해 한밭대 산업디자인학과 김지현 지도교수는 실제 적용 가능한 프로젝트 참여로 공공디자인을 통해 지역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연계 프로젝트로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반영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