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2018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개최
상태바
충남대, 2018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2.26 0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충남대학교는 2월 25일(월)오후 2시 정심화국제문화회관정심화홀에서 2018학년도전기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는 오덕성 총장, 조승래 국회의원, 박영순 대전시정무부시장설동호대전시교육감 강도묵 총동창회장 등 학내외 인사와 학.석.박사 졸업생 및 가족.친지들이 참석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서는 학사 2,890명 석사 1,013명 박사 181명 등 총 4084명이 학위를받았다.또 농업생명과학대학 농학과 박창하(박사) 씨를 비롯한 대학원생14명학부생중인문대학철학과김정희 등 15명이 성적우수상(총장상)을 받았다.

오덕성 총장은 4대 독지가 기부 동영상을 시청한 뒤 이은 학위수여식사를 통해대한민국기부문화의 효시이신 고 정심화 이복순 여사, 이복순 여사를 본 받아 평생모은전재산을기부를실천하신 성옥심 여사, 젊은 시절 못 배운 한을 충남대 학생들이 풀어주기를 바라며 기부하신함정옥선생님, 기구한 삶의 마지막을 충남대를 위해아낌없이주고가시 고이복순여사님처럼자신만을위한 삶이 아닌, 사회를 위해 아낌없이 주는 나무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 충남대학교는 대한민국의 행정수도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세종시대를맞아 대한민국을대표하는 거점국립대학교에서 한 발짝 더 나아가 세종시 캠퍼스를구축해 대한민국의중심대학으로발돋움하겠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동력인 창업과 관련한 주요인프라인 대전TIPS타운이국내 대학 중 최초로 충남대 캠퍼스 내에 조성되며 창업전진기지로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조승래 의원은 대학을 졸업하고 세상을 향해 내딛는 이 순간이 두려울 것이지만,두려움을이겨내야 한 단계 성장할 수 있으니세상에 당당히 맞서라고 당부했으며 박영순 부시장은자중자애’하며 스스로를 갈과 닦아 인류를 위해 봉사하는 인재가 되를 바란다고 말했다.

설동호 교육감은 새로운 시대의 변혁을 선도하는 인재가 되기를바란다고격려했으며강도묵총동창회장은 충대인이라는 긍지를 가지고 끊임없이 자신의 역량을 길러나가길 바란다고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