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연구정보원, ‘프로그래밍 과정’ 직무연수
상태바
충남교육연구정보원, ‘프로그래밍 과정’ 직무연수
  • 이정복 기자
  • 승인 2012.01.10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충남 = 이정복 기자]

충남교육연구정보원(원장 한헌상)에서는 스마트사회를 주도할 창의적 인재 양성 지원하기 위한 2012 교육정보화연수가 본격 가동되었다. 정보통신기술의 발전과 급속도로 변화하는 교육패러다임 교육환경에 발맞추어 교원의 스마트교육 역량 강화에 비전을 두고 교육정보화연수를 시작했다.

주요내용은 스마트학교 구축 리더십과 장학역량을 강화하는 장학과정, 스마트 러닝 교수학습방법 전문성 향상을 위한 전문과정, 다양한 연수 기회 확대 및 선진 교수학습 기법과 통합적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교수․학습 컨텐츠 제작 능력을 함양하는 원격연수 등이다.

또한 새로운 교육행정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창의적으로 직무를 수행할 수 있는 지방공무원의 역량을 강화하는 교육훈련 등 총 24개 과정 약 5000여명을 대상으로 스마트교육 핵심정보 역량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올해 첫 과정으로 프로그래밍 교수지도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초중고 교육정보담당 교사 42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래밍과정’ 직무연수를 운영하고 있다. 1월 9-13일 프로그램밍 실기와 비주얼베이직 언어에 대한 교과목 중점 편성으로 기초와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능력, 알고리즘 학습을 통해 학생들에게 창의성을 증진시키고 흥미를 이끌어 낼 수 있는 프로그램 지도역량을 신장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한헌상 원장은 "이제는 지식정보화 사회를 넘어 바른 품성과 알찬 실력, 풍부한 감성이 중시되는 스마트 사회를 주도하는 인재 육성에 교육의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