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이상용 부군수, 간부공무원 직무역량 강화교육
상태바
예산군 이상용 부군수, 간부공무원 직무역량 강화교육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9.26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예산 = 이준희 기자]

예산군 이상용 부군수가 관내 6급 간부공무원(팀장)을 대상으로 이달 18일과 19일, 25일 등세차례에 걸쳐 직무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바람직한 팀장의 고민과 역할’을 주제로 세 차례에 걸쳐 본청, 사업소, 직속기관팀장 등 모두 90명의 6급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이번 교육에서 이상용 부군수는 공무원이 갖춰야 할 바람직한 자세에 대한 내용과 더불어 특별히 팀장의 고민과 역할을 통해 정부 정책 변화 등 급변하는 주변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새로운 전략 수립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 이 부군수는 선배 공무원으로써 후배들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진심 어린 조언을 해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석한 한 공무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팀장으로서의 자세에 대해 다시 한 번 돌아보고성찰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좋은 교육을 위해 노력해주신 이상용 부군수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 예산이 고향인 이 부군수는 1979년 공직을 시작한 뒤 1991년 이후 줄곧 충남도청에서 근무했으며, 2018년 7월 1일자로 예산군 부군수로 부임했다.

이 부군수는 충남도와의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각종 숙원사업과 현안문제들이 원활하게 해결될 수 있도록 도와 군을 오가며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해 왔으며, 온화한 성품과 특유의 리더십으로 공직사회의 신뢰를 쌓으며 탁월한 군정조정 능력을 발휘해 군민 복리증진과 생활환경 시설 개선 및 지역개발에 앞장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