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LINC사업단, 4차산업혁명 대비 ‘3D 프린터 모델링 교육’
상태바
대전대 LINC사업단, 4차산업혁명 대비 ‘3D 프린터 모델링 교육’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9.26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대학교(총장 이종서) LINC+사업단(산학부총장 겸 단장 이영환 교수)이 지난18일부터25일까지 교내 The 4th Edu -Park 내 드림팩토리에서 ‘2019학년도 제2회 3D 프린터 모델링 교육을진행했다.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할 인재양성을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총 15명의 재학생들이 참여했다.

교육은‘3D 프린터의 이해’를 비롯한 ‘스케치업을 이용한 모델링 작업’과 ‘3D 프린터 심화 모델링 및 실습’ 등 이론과 실무 위주의 수업이 진행됐다.

LI사업단에 따르면, 참가자들은 교육기간 내 높은 만족도와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교육에 대한욕구를 나타냈다 이에 대학에서는 향후 3D 프린터에 대한 교육 및 특강을 지속적이고 단계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LINC사업단 박종민 공용장비운영센터장은 “대전대는 그동안 재학생을 대상으로 아두이노를이용한 센서개발과 드론코딩 및 3D 프린터 모델링 교육 등을 중점적으로 지원해 왔다”며 앞으로도 3D 프린터에 대한 교육 및 특강에 대한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대학교 The 4th Edu-Park는 (구)제1생활관을 리모델링한 공간으로, 산학협력 중심인 '새빛밸리를 구성하는 3개의 건물에 이어 4번째(4차 산업혁명 의미도 포함)로 구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