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지방공무원 공개채용 시험 실시
상태바
대전시교육청, 지방공무원 공개채용 시험 실시
  • 이정복 기자
  • 승인 2012.04.06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정복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에서는 지방화시대를 선도할 우수 인재를 선발하고, 청년실업해소를 위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방공무원 공개채용 임용시험을 실시한다.

선발예정인원은 교육행정직 20명, 시설(일반토목) 1명, 공업(일반기계) 2명, 보건(보건) 1명 등 24명으로 이중 교육행정직 1명은 장애인복지법 시행령에 의한 장애인으로 채용하기로 하였다.

시험은 필기시험과 면접시험을 실시하는데 필기시험은 6월 2일, 면접시험은 6월 21일 실시하여 6월 27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응시자격은 2012년1월1일부터 최종시험(면접시험)일까지 계속하여 본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대전광역시로 되어 있는 자로서 18세 이상이어야 하며, 장애인 응시자는 공무원으로서 직무수행에 지장이 없어야 한다.

필기시험(제1, 2차) 과목은 1차의 경우 전 직렬 공통으로 국어, 영어, 한국사 3과목이고, 2차는 교육행정직-교육학개론․행정법총론, 시설(일반토목)직-응용역학개론․토목설계, 공업(일반기계)직-기계일반․기계설계, 보건직-공중보건․보건행정으로 직렬별 2과목이다.

필기시험 합격자에 한하여 서류전형 및 제3차 시험인 면접시험을 실시하며 이를 통해 최종합격자가 결정된다.

응시원서는 2012. 5월 7일(월)~5월 9일(수)까지 3일간 인터넷으로만 접수하며, 수험생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접수기간 동안 24시간 접수할 수 있도록 하였다.

시험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교육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4월 9일(월) 이후 확인할 수 있으며 임용시험 최종합격자는 대전광역시교육청 소속 교육행정기관에 배치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