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제20전투비행단, Space Challenge 2012 충남 서부지역 예선대회 개최
상태바
공군 제20전투비행단, Space Challenge 2012 충남 서부지역 예선대회 개최
  • 이정복 기자
  • 승인 2012.04.19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충남 = 이정복 기자]



공군 제20전투비행단(20전비)에서는 5월 5일 자라나는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항공우주과학에 대한 꿈과 비전을 심어주기 위한 국내 최대 규모의 항공우주축제인 ‘제34회 공군참모총장배 Space Challenge 2012’ 충남 서부지역 예선대회가 펼쳐진다.

‘공군참모총장배 Space Challenge’대회는 1979년 처음 개최되어 지난 30여 년 동안 이어져 온 전통적인 항공우주 축제로, 개최된 이래 수많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하늘에 대한 도전정신과 탐구의욕을 고취시켜 왔다.

현재에 이르러 Space Challenge 대회는 모형항공기 날리기 대회, 물로켓 날리기 대회를 골자로 축제에 걸맞은 다양한 이벤트를 갖추며 연평균 6만 여명의 선수와 관람객이 참가하는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 규모의 항공우주축제로 자리 잡았다.

특히, 올해 개최되는 충남 서부지역 예선대회에는 5년 만에 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의 축하 에어쇼가 예정되어 있어 더욱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서울 ADEX(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박람회) 등 국제적 행사를 통해 이미 세계적 수준의 에어쇼 팀으로 평가받고 있는 블랙이글스는 대회 당일 약 20분 가량 10여 종의 특수기동을 선보이며 공군의 위용을 뽐낼 예정이다.

또한 이 밖에도 대한민국 공군 주력 전투기인 KF-16의 기동시범, 공군 군악대 연주시범, 항공기 및 무장 전시행사를 비롯한 다양한 놀거리, 볼거리로 가족들이 함꼐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행사 당일은 기지 출입제한이 없어, 관람을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행사를 즐길 수 있다.

올해는 특별이벤트로 ‘모두가 함께하는 즐거운 항공우주축제’ 사진공모전이 처음으로 동시 진행된다. 예선대회에 참가한 즐거운 추억을 담은 장면이라면 누구나 출품 가능하며, 5월 6일(일)까지 인터넷 공군 메일(photo@airforce.mil.kr)로 응모해야 하고, 상품으로 태블릿PC, HD핸디캠, 디지털 카메라, 외장하드, USB가 주어지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