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 어린이의회 수첩 배부
상태바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어린이의회 수첩 배부
  • 이정복 기자
  • 승인 2012.04.20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정복 기자]

동부 어린이의회 수첩.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강흥식)은 대전대흥초등학교의사당에서 동부어린이의회 의원(동부관내 각 초등학교 어린이회장) 70명에게 2012 동부어린이의회 수첩을 제작하여 나누어 주었다고 20일 밝혔다.

수첩에는 법률안 만들기(법제)의 기본 상식들과 법률안 고치기, 발의안 작성법, 회의 진행 시 사용되는 용어와 동부어린이의회 발의안 양식, 동부어린이의회 일지, 동부어린이의회 예시 시나리오 등 회의 운영의 기본 절차들을 수록했다.

또한, 2012 동부어린이의회 운영목적, 방침, 운영의 실제 등 학생들에게 회의에 관련하여 꼭 필요한 내용소개와 더불어 어린이국회 대상수상 법률안 수록 및 우리나라 국회와 외국 국회 탐방 그리고 2012 동부관내 어린이회장 명단과 과학 상식, 우리말 바로 쓰기, 재물 없이 베푸는 7가지 방법, 재미있는 낱말 퍼즐 등 여러 가지 유익한 내용을 수록하여 실용성과 경제성을 겸하고 있으며 작년에 비해 양질의 재질로 제작되어 그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김유광 교육지원국장은 이에 대해 "학생들이 동부어린이의회 의원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동부어린이의회에 참석하고 원활한 회의진행을 도모하며 이번에 제작된 수첩을 잘 활용하여 회의진행내용을 누가 기록함으로써 연말에는 회의의 전반적인 내용을 되돌아보고 토론과 협의를 통한 자율적인 의사 표현 방법을 체득하여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기르는 밑거름이 되리라 여겨진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