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제32회 장애인의 날 행사 개최
상태바
충남도, 제32회 장애인의 날 행사 개최
  • 이정복 기자
  • 승인 2012.04.20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서산서... 한창석씨 등 16명 올해의 장애인상 수상 ­
[MBS 충남 = 이정복 기자] 


충남도는 20일 서산시 농어민체육관에서 제32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도가 주최하고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 충남협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충남 16개 시·군에서 장애인 및 가족, 자원봉사자 등 3,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1부 기념식은 개회선언, 장애인인권헌장 낭독, 올해의 장애인상 시상, 도지사 기념사, 서산시장 환영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2부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화합을 위한 어울림 마당으로 진행됐다.

또, 2012년도 충남도 올해의 장애인상은 한창석(천안)․김의영(공주)․황미순(보령)․박성호(아산)․김경수(서산)․고주언(논산)․박정옥(계룡)․김신성(당진)․김원(금산)․신금철(연기)․이현엽(부여)․조남훈(서천)․함미경(청양)․유봉순(홍성)․박금동(예산)․양수진(태안)씨 16명이 수상했다.

이 상은 신체적 장애 등에도 불구하고 가정의 행복과 사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도민들에게 모범이 되는 자랑스런 장애인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안희정 충남지사는 기념사에서 “장애가 장애로 느껴지지 않을 만큼의 사회가 되기 위해서는 ‘턱을 없애는 사회’가 돼야 한다”며 “무엇보다 장애인을 바라보는 마음속의 차별과 편견의 턱을 낮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