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보건소, 예방접종사업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중구보건소, 예방접종사업 우수기관 선정
  • 이정복 기자
  • 승인 2012.04.23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정복 기자]

대전시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24일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본부가 주최하는 ‘제2회 예방접종 주간 기념행사‘에서 2012년 국가예방접종사업 유공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질병관리본부장으로부터 표창을 받는다.

이번 표창은 국가예방접종사업 및 필수예방접종 국가부담사업 활성화에 헌신적으로 기여하여 예방접종대상 감염병(VPD)의 예방 및 퇴치에 공로가 있는 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른 결과다.

중구보건소는 만 0~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BCG, B형간염, DTaP, 폴리오, 수두, MMR, 일본뇌염, Td 등 8종의 필수예방접종에 대해 추정접종건수 51,446건 중 49,362건을 접종하여 감염병 퇴치 수준인 95.9%(대전시 평균 89.6%)의 성과를 거두었다.

중구는 그동안 지역 내 36개소 민간의료기관과 필수예방접종 지원사업을 위탁·체결하여 예방접종 등록프로그램을 네트워크로 연계해 운영하고, 접종자에 대한 체계적인 사후관리를 위해 100% 전산등록 실시 및 적기 접종을 위한 예방접종 안내 및 SMS 발송 등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하여 접종률을 높였다.

구 관계자는 “예비 임산부인 신혼부부와 신생아 출산가정에 예방접종 스케줄 등 국가예방접종에 대한 내용과 함께 매 달 축하엽서를 보내고 있으며, 앞으로도 홍보를 활성화하여 지역사회 엄마들의 육아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의료기관 전산등록률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