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제20회 충남과학탐구대회 천안예선대회 개최
상태바
천안교육지원청, 제20회 충남과학탐구대회 천안예선대회 개최
  • 김순선 기자
  • 승인 2012.04.25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천안= 김순선 기자]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류광선)에서는 24일 오후 2시 천안시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천안월봉초등학교와 천안여자중학교에서 실험주제를 과학적이고 창의적인 방법으로 해결하는 천안시 과학탐구실험대회를 개최했다.

초등학교 6학년과 중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펼쳐진 이번 과학탐구실험대회는 학교대회를 실시하여 선발된 학생으로 2명이 한 팀이 되어 출전하였다.

특히, 실험교육이 강조되는 시기에 걸맞게 학생들의 과학탐구실험대회에 대한 관심과 열기가 더해져 올해의 경우 초등 62팀과 중등 25팀 총87팀으로 174명이 참여해 작년보다 더욱 참여율이 높은 실험대회의 장을 펼쳤다.

이번 대회는 각 팀별로 학교에서 학습한 과학전반에 관한 내용을 평가하며, 제시된 실험주제를 2명이 협력해 실험을 설계하고 창의적으로 실험을 실시해 그 과정과 결과를 보고서로 제출한다. 실험평가 시간은 120분이며, 난이도에 따라 조정될 수 있다.

천안시 과학탐구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낸 팀은 다음달 11일 도대회에 출전할 기회가 부여된다.

과학담당 장학사는 “이번 천안시 과학탐구실험대회를 통하여 탐구실험교육이 강조되는 시기에 매우 적절한 대회이고 창의력과 사고력을 신장시키며 과학적 마인드를 제공하는데 크게 기여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