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시‧도교육청 종합평가 “우수교육청” 선정
상태바
충남교육청, 시‧도교육청 종합평가 “우수교육청” 선정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2.07.09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충남 = 이준희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전국 16개 시․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2년 전국 시․도교육청 평가 결과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김종성 충남도교육감.
지난 3년간 ‘우수’ 및 ‘매우우수’ 교육청 선정에 이어 금년도 ‘우수’ 교육청 선정으로 충남교육청이 교육정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었다.

교과부의 시․도교육청 평가는 교육의 책무성을 확보하고, 교육청간 선의의 경쟁을 통해 교육의 질적 수준을 높이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금년도 평가는 학생‧교원‧단위학교 역량강화, 교육복지 증진, 교육만족도 등 5개 분야의 교육성과(18개 지표, 정량평가)와 교육정책(2과제, 정성평가)을 평가한 것으로 평가결과는 5개 등급(매우우수, 우수, 보통, 미흡, 매우미흡)으로 발표했다. 

그러나 ‘미흡’한 성과를 보인 학업중단 비율, 교원 행정업무 경감 성과, 교과교실제 활성화와, 지난년도 ‘매우미흡’으로 평가된 청렴도 분야는 앞으로 충남교육청이 시급히 해결해야 할 과제로 나타났다.

충남교육청의 이번 성과는 그동안 역점적으로 추진해 온 “바른품성 5운동”과 “학력신장 NEW프로젝트" 등 인성함양과 학력신장, 교육복지 정책이 효과를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교과부는 종합등급에 따라 특별교부금을 금년 하반기에 지원할 계획으로 충남교육청은 전년도에 130억원을 지원받아 학생동아리 운영, 학교폭력 예방활동, 주5일 수업제 토요프로그램, 학교평가 우수교, 교육시설 확충 등에 투입한 바 있으며, 금년에도 학교현장 교육력 제고 사업과 학교교육환경 개선사업에 투입할 계획이다.

김종성 충청남도교육감은 “교육가족의 지혜와 슬기를 모아 바른 품성과 알찬 실력 풍부한 감성을 갖춘 스마트 충남인재를 양성하여 모두가 공감하는 행복한 충남교육 실현을 위해 앞으로 더욱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