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교육소외계층 장학생 494명 장학증서 수여
상태바
충남교육청, 교육소외계층 장학생 494명 장학증서 수여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2.08.30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충남교육청 교육사랑장학재단(이사장 김종성)은 지난 29일 오후 3시 공주에 있는 충남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교육사랑장학재단 장학생으로 선발된 494명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이날 수여식은 유초중고 학생 중 농산어촌 저소득층가정 자녀, 국제결혼 가정과 외국인 근로자 자녀, 가정과 개인 형편상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하는 따뜻한 행사였다.

충남교육사랑장학재단은 지난 2007년부터 장학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2035명의 학생들에게 14억6490만원을 지급해 어려운 환경에서도 꿋꿋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교육사랑장학재단은 올 3월초 도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에 진학하는 소년소녀가장 등 가정환경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4천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밖에도 다문화가정 지원으로 1억5천만원을 충청남도교육비특별회계로 지원하는 등 교육 소외학생들을 위해 매년 약 5억6천만원의 예산을 장학사업에 쓰고 있다.

장학금 전달식에서 김종성 이사장(충남교육감 겸)은 “장학증서를 받은 학생들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꾸준한 인내심과 올바른 인성으로 장학생으로 선발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이를 계기로 더욱 정진해 국가와 지역발전에 기여하며 봉사하는 훌륭한 일꾼이 되어 주길 바란다"며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