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행자위 2012년 공주시 행감 실시
상태바
도의회 행자위 2012년 공주시 행감 실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2.11.12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충남 = 이준희 기자]


충남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유병돈)는 12일 2012년도 시군 행정사무감사중 공주시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맹정호 의원(서산)은 충남도가 2010년부터 신규시책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독거노인생활공동체 사업에 공주시 지원은 무엇인지와 공주에서 2009년 시작한 도농복합형 녹색마을 조성사업의 대상지가 변경된 사유가 무엇인지를 물었다.

김종문 의원(천안)은 시군 재정조기집행에 의한 이자수입 감소와 인건비 일시상승 등 부작용으로 지자체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조기집행 문제점을 중앙정부에 개선해 줄 것을 건의할 용의는 없는지와, 공주 탄천 지방산업단지 분양율이 37%로 저조한데 산업단지 분양율을 높이기 위한 대책은 무엇인지 물었다.

김정숙 의원(비례)은 지방세 과오납의 담당공무원의 업무연찬이 소홀한 것은 아닌지와, 과오납금을 최소화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과 대책은 무엇인지 따져 물었다.

또한 학교급식 식재료 구입시 도내농산물이 사용실태와 점검은 어떤 방법으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식재료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당진․아산시와 같이 학교급식지원센터 설치 의향은 없는지 물었다.

강철민 의원(태안)은 공주시 일자리 창출에 대한 시장의 견해와 지역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대책에 대해서 물었다.

명성철 의원(보령)은 일자리지원사업 관련 사회적 기업을 적극 발굴 육성하고 판로개척 지원을 위한 종합대책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또한 시 체육회 운영과 관련 체육회장을 시장군수로 선출하는 법적근거가 무엇인지 물었다.

김홍장 의원(당진)은 한민족교육문화센터 지역경제 활용방안에 대해 도 및 공주시와 충분한 사전협의를 통해 운영방안을 마련해 줄 것과 전기료 부족으로 가동이 중단된 산촌생태마을의 사후 지원체계와 개선방안에 대해 물었다.

김용필 의원(비례)은 공주시의 농업보조금 수급자에 대한 중복지원방지와 특정농가 집중지원 방지대책은 무엇이며, 농업보조금 부정수급에 대한 실태점검은 어떻게 하고 있는지에 대해 물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