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충청우표전시회 충주우체국 신청사에서 열려
상태바
2013 충청우표전시회 충주우체국 신청사에서 열려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3.05.27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충청지방우정청(청장 이재홍)은 2013 충청우표전시회를 충주우체국 신청사 이전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충주시 문화동 소재 충주우체국에서 5월28일부터 6월1일까지 연다고 밝혔다.

우표문화의 대중화와 청소년을 비롯한 국민의 건전한 문화공간을 제공 하기 위해 열리는 이번 충청우표전시회는 세계조정선수권 대회가 열리는 충절의 고장인 충주우체국에서 26회를 맞게 됐다.

이 전시회는 역사와 문화의 향기를 담고 있는 우표작품을 통해 만날 수 있는 수집의 즐거움, 감상의 즐거움, 만남의 즐거움, 성취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경쟁부 입상작 5개 작품 21틀과 초청작 2개 작품 14틀이 전시된다.

특히 우수작을 수상한 현대우취(전통)부문‘기본료 250원 시기 발행 보통우표’는 많은 연구를 거친 작품으로 눈여겨 불만한 작품이며, 준우수상 이상 ‘수상작 4작품’과 ‘세계최초 및 세계희귀 우표’, 우리의 역사를 표현한‘배달겨례의 역사’우표는 어린이 및 청소년의 인성 함양에 좋은 자료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전시기간 중에는 우표작품 전시 이외 에도 우표디자이너 사인회, 한국의 시대별 및 세계의 우체통, 닥종이·한지 공예품, 충주세계 조정선수권대회 사진공모전 입상작 등이 함께 전시돼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이재홍 청장은 “오늘 충청우표전시회를 계기로 가족에게 따뜻한 마음의 편지로 사랑을 전하는 5월 가정의 달이 되길 바라며, 아울러 우리의 곁에서 사라져 가는 우표 수집 활동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