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민선5기 3주년 성과보고회 개최
상태바
대전 중구, 민선5기 3주년 성과보고회 개최
  • 뉴스밴드(편집부)
  • 승인 2013.06.20 2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대전시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20일 전 직원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민선5기 3주년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구는 지난 3년간 원도심이라는 구조적인 한계와 어려운 재정상황 임에도 불구하고 즐풍목우의 자세로 쉬지 않고 땀방울을 흘린 결과 한국 매니페스토 실천본부에서 전국 227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기초단체장 공약이행과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최고등급인 SA등급 획득과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에서 전국4위․대전1위 성과, 3년 연속 큰 재난재해․산불․식중독 발생 제로화 등 가시적인 성과를 이뤘다.

앞으로 중구는 민선5기 남은 임기를 1년 남겨두고 그동안 추진했던 사업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선택과 집중을 통해 전력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꿈과 희망이 있는 미래도시 중구를 위해 뿌리공원 및 효문화 재창조사업을 통한 효의 메카도시와 원도심 재창조사업을 통해 대전의 역사, 문화의 중심지 재도약이라는 2개의 큰 축에 집중하겠다는 얘기다.

보고회 말미에서 박용갑 중구청장은 “750여 공직자 모두가 열심히 맡은바 업무에 열과 성을 다해주어서 구정의 가시적인 성과가 많았고 공무원들이 많이 친절해졌다”면서 “앞으로도 효!월드 브랜드의 성공적인 정착과 원도심의 문화와 관광을 연계한 신산업을 성장동력으로 삼아 중구 발전을 앞당겨 나가자”고 했다고 전했다.

이번 보고회는 민선5기 마무리 시점에서 그동안의 성과를 조명하고, 지금까지 열심히 뛰어온 결과를 바탕으로 새로운 동력을 찾아 미래 중구의 발전을 가시화 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자리였다고 구 관계자는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