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농협, 농촌사랑 농업인 무료 진료 실시
상태바
충남농협, 농촌사랑 농업인 무료 진료 실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3.06.23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농협충남지역본부(본부장 김병문)은 22일 홍성군 광천 제일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충남대학교병원 의료진과 대전 보건대학교 학생 의료봉사단 등 80여명을 초빙해 의료서비스 취약계층 40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진료 의료봉사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의료봉사는 한국마사회에서 특별적립금 지원사업으로 후원하여 충남지역 취약농업인을 위해 무료진료를 지원키로 하고, 진료과목은 내과계(내과,가정의학교, 응급의학과), 근골격계(재활의학과,정형외과),마취통증의학과, 이비인후과, 비뇨기과 등 전임의들로 진료했다.

복부초음파, 심전도, X-ray, 혈액 및 소변검사, 동맥경화협착검사, 전립선암검사, 체성분검사, 당화혈색소측정검사, 약국 등 종합병원 규모의 전문 진료 서비스로 농업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무료진료와 병행하여 심뇌혈관질화 예방교육, 관절관리 교육 및 만성질환에 한 상담도 함께 실시하였으며, 대전보건대학교 봉사단도 함께 참여하여 물리치료 및 치위생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19일에 90여명의 어른신들에게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사진봉사팀 후원으로 장수사진을 촬영하는 등 농업인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봉사활동의 효율성과 만족도를 더 높였다

충남농협은 충남대학교병원과 함께 충남관내 의료서비스 낙후지역을 대상으로 하반기 3회(보령, 예산, 세종)에 걸쳐 200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 진료키로 하였으며, 봉사활동으로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의 공공의료지원을 통해 선진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별 건강격차와 의료수요 불균형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