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력 쑥쑥↑, 행복 up↑
상태바
실력 쑥쑥↑, 행복 up↑
  • 김태정 기자
  • 승인 2009.10.13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과학연구원, 2009학년도 실력 쌓기 교수․학습 자료 개발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이항기)은 우수한 인재 양성은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교육활동이 매우 중요하며, 학력을 평가하는 일은 교육의 출발점이 됨으로 학생들의 학습 능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실력 쑥쑥! 행복 up!'을 개발, 일선학교에 배부했다고 12일(월)에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2009학년도 실력 쌓기 교수․학습 자료』는 초등학교 4~6학년 과정의 주요 5개 교과(국어, 사회, 수학, 과학, 영어)의 각 단원별 필수 학습요소를 추출하여 각 필수 학습요소별 개념에 대한 정의와 이해 정도를 파악할 수 있는 문항을 상․중․하 수준으로 제시하여 학생 스스로 자기 주도적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제작했으며,

대전 학생들의 학업성취도는 전체적으로 매우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는 있지만, 해마다 기초 학력 부진으로 인하여 학습에 흥미를 잃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도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 자료는 초등학교 4~6학년 학생뿐만 아니라 기초 학력이 부족한 중․고 학생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이항기 원장은 "이번에 개발한 실력 쌓기 교수․학습 자료는 2007년 개정 교육과정에 제시하고 있는 성취 기준을 근거로 하여 만들어지었기 때문에 기초학력 향상 및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 생활 영위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