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진흥공단, 대전삼육초 초청 '동아연필' 현장 견학
상태바
중소기업진흥공단, 대전삼육초 초청 '동아연필' 현장 견학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3.07.22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 중부권 경영관리실은(박노우 실장) 중소기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 형성을 위해 지역 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7월 22일 오전 중소기업 현장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대전삼육초등학교 3학년 학생 102명과 대표적 지역 향토기업인 동아연필(주)이 참여했다. 


흥미롭게도 이번에 만남을 갖는 삼육초등학교와 동아연필(주)은 각각 1946년에 개교, 설립하여 나이가 같은 동갑내기다.

학생들은 먼저 ▲중소기업에 대한 전반적 설명을 듣고, 제품 생산 공정 관련 동영상 청취 뒤 ▲연필과 볼펜 생산라인을 직접 둘러 봤다. 


이번 견학은 학생들이 평소 늘 사용하던 ▲연필 등 필기류 제조 과정을 보며 기업을 직접 경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 제공과 ▲중소기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참여기업인 동아연필(주)(대표 김학재)은 우리나라 최초의 문구업체로 4대째 가업을 이어가고 있으며,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문구류를 생산하고 있는 대전의 대표적 향토기업이다.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이번 행사와는 별도로 중소기업 인식개선을 위해 7월 중순부터 총 4회에 걸쳐 ‘세상을 배우기 위한 선택’이라는 주제로 초, 중‧고, 대학생 대상 캠프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