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출판기업 ㈜미래엔, 여름방학 알찬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교육출판기업 ㈜미래엔, 여름방학 알찬 프로그램 진행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3.07.25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초∙중∙고교의 여름방학과 직장인들의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이 시작됐다.

한국관광공사가 지난 6월 17일부터 30일까지 실시한 하계 휴가 사전 수요조사에 따르면 총 1,863명 중 약 62%가 가족단위 휴가를 계획하고 있고, 46.7%가 자녀들에게 다양한 체험기회를 주는 휴가를 선호한다고 밝혔다.

이는 상당수의 학부모들이 여름휴가와 자녀의 체험학습을 병행할 수 있는 휴가지를 찾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에 자녀의 호기심을 자극해 학습 의욕을 높여주고 부모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알찬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미래엔 교과서박물관, 보물 제398호 ‘월인천강지곡’을 나만의 버전으로 만들어봐요!

보물 제398호 ‘월인천강지곡’은 훈민정음으로 표기된 한국의 가장 오래된 고전시가 중 하나로 ㈜미래엔이 소장∙관리하고 있다.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구 대한교과서)의 교과서박물관에서는 고등학교 국어 교과서에 실릴 정도로 그 가치를 인정받는 ‘월인천강지곡’을 주제로 한 체험학습을 진행하고 있어 학부모와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프로그램은 전통제본방식을 활용, 직접 지은 가사를 담아 자신만의 ‘월인천강지곡’을 재현해보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직접 책을 만들어 보는 체험학습을 통해 ‘월인천강지곡’의 역사적 가치를 느낄 수 있는 본 프로그램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주말에 120~150분간 진행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튼튼영어 라트어린이극장, 어린이 영어연극 ‘그림자 도둑’으로 영어에 흥미가 절로 생겨요!

어린이 영어연극은 이해하기 쉬운 소재와 편리한 접근방식으로 자녀가 영어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영어교육전문기업 ㈜튼튼영어의 어린이 영어연극 전문 극장 ‘라트어린이극장’에서 공연 중인 ’그림자 도둑’은 ‘그림자’라는 친근한 소재를 첨단 영상 기술을 통해 무대 위에 실현한 작품이다.

원어민 배우의 실감나는 연기로 자녀가 흥미롭게 영어를 받아들이고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조성해준다.

아름답게 표현된 무대, 실시간 애니메이션 영상 등 화려한 볼거리가 가득한 공연을 부모와 자녀가 함께 공감하면서 즐길 수 있다. 24개월 이상의 어린이부터 입장 가능하며 오는 8월 25일까지 공연한다.

㈜CJ에듀케이션즈 ‘나는생각 키즈 쿠킹 클래스’로 한글과 요리 함께 배워요!

요리와 함께 학습 콘텐츠를 익힐 수 있는 체험학습은 자녀의 호기심을 자극하여 학습 효과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영유아 교육콘텐츠 기업 CJ에듀케이션즈의 ‘나는생각 키즈 쿠킹 클래스’는 자녀가 요리하는 과정을 부모가 지켜보고 완성한 요리를 함께 맛보면서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준다.

자녀들은 ‘나는생각 한글’ 학습 콘텐츠 ‘꼬마요리사 쿡’에 나오는 흥미로운 에피소드와 연관된 ‘꼬마요리사 쿡 주먹밥’, ‘달콤한 감자&고구마샐러드’ 등의 요리를 직접 해보며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나는생각 공식 카페 이벤트에 신청하여 당첨된 4~6세 유∙아동이면 참여 가능하고 오는 12월까지 매월 1회 무료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