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정보대, ‘금연지도자 심화과정’ 직무연수
상태바
우송정보대, ‘금연지도자 심화과정’ 직무연수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3.07.29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우송정보대학(총장 김선종)은 지난 22일부터 31일까지 2차에 걸쳐 우송정보대학 우송관 교수회의실과 강의실에서 대전광역시교육청 관내 보건교사 및 보건전문직 230명을 대상으로 ‘2013년 금연지도자 심화과정’에 대한 교원 위탁 직무연수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교사들이 흡연학생의 자아인식을 증진시켜 금연을 하도록 도움을 주고 학생 흡연으로 발생되는 사회적 문제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 및 교사에 대한 흡연예방과 금연교육 등 보건교육 능력 향상, 흡연학생을 위한 금연프로그램 적용 능력을 습득하도록 하는 내용으로 이뤄져 있다.

특히 5&6 금연교실 프로그램(이유정 교수 개발)을 직접 배우는 실제적 중재 중심교육이며 대한간호협회 보수교육 인정 프로그램이라는 특징이 있다.


3일간 16시간 2차에 걸쳐 실시되는 ‘2013 금연지도자 심화과정’은 전체 및 3개 분반 수업으로 진행되며 역할극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교수법을 활용, 수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직무연수를 주관하고 있는 우송정보대학 간호과 이유정 교수는 “이번 위탁 교육은 금연전문가 및 교수, 금연실무전문가 등이 직접 강의하면서 학교현장의 금연교육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수업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우송정보대학은 다양한 위탁교육을 통해 좋은 영향을 미치는 진정한 교육의 전당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